뉴스정보
LG생활건강 ‘미래화장품 육성재단’ 출범...기술 개발 앞장설 인재 육성 노력차세대 화장품 산업 선도할 신기술 개발 촉진...글로벌 K뷰티산업 경쟁력 높이는 데 기여
- 작성자
- 운영자
- 작성일
- 2019-05-21
- 조회 수
- 1096 회
LG생활건강이 미래화장품 학술연구 지원 및 뷰티 스타트업 전방위 지원에 나섰다.
LG생활건강은 ‘LG생활건강 미래화장품 육성재단을 출범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출범한 LG생활건강 미래화장품 육성재단의 주요 지원사업은 화장품 관련 기초 R&D 분야 연구지원, 우수 뷰티 스타트업 발굴 및 기술개발 지원, 대학생 장학사업 등이다
.
화장품 관련 기초 R&D 분야 연구지원 사업에서는 미래화장품 기술 발전을 위한 초기 연구 테마 발굴 및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화학, 바이오, 소재 등의 유관 분야에서 연구 중인 교수, 연구원, 대학원생에게 연구비와 공동연구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우수 뷰티 스타트업 발굴 및 기술개발 지원 사업에서는 사업아이디어가 참신하고 기술적인 성장 잠재성이 높은 화장품·뷰티 분야의 국내외 기술기반 스타트업에게 초기 연구개발비 및 생산설비 등 사업제반 마련을 위한 재정적 지원을 제공한다.
대학생 장학사업에서는 K뷰티 산업의 미래인재육성을 위해, 화장품 산업에 관심이 많은 국내외 대학생을 대상으로 미래화장품 산업에 도움이 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여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멘토링을 제공한다.
LG생활건강은 이번 미래화장품 육성재단 출범을 통해 차세대 화장품 산업을
선도할 신기술 개발을 촉진하고 유망한 스타트업의 성장 지원을 통해
글로벌 K뷰티산업의 경쟁력을 높여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등 국가 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