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정보
네일과 광(光)이 만나면 지역경제가 산다
- 작성자
- 운영자
- 작성일
- 2019-06-18
- 조회 수
- 1567 회
네일과 광(光)이 만나면 지역경제가 산다
TP·네일·광의료·뷰티조합 협약
광주의 전략 산업인 광산업과 뷰티산업의 네일아트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모색해 보는 자리가 마련된다.
(사)대한네일미용업중앙회와 광주네일엑스포조직위원회는 14일부터 16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제3회 광주네일엑스포를 개최한다.
국내 네일 기기와 관련 제품 생산 제조업체 38개가 참여하며 네일리스트와 미용 관련업 종사자 등 4천여 명이 참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네일아트 경연대회 및 작품 전시가 이뤄지고 국내외 유명 네일리스트가 강연하는 기술세미나도 진행된다.
특히 네일 엑스포 개막일에는 광주테크노파크(TP)와 네일미용업중앙회가 광의료산업협동조합, 뷰티산업협동조합과 연구개발에 대한 업무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한다.
이들 4개 기관은 서로 간 연구개발 및 제품 판매 협력을 통해 각 분야의 전문성 확보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것을 다짐한다.
광주TP와 네일미용업중앙회는 광주시내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기기를 제조하는 광의료산업조합, 뷰티산업조합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 네일 산업 관련 제품 연구개발에 공동 참여하고 우선적으로 공급하기로 했다.
광의료산업조합은 광의료기기와 헬스케어 기기를 개발, 제조, 판매하는 회사들이 모여 광 의료산업의 발전과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2018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유일의 광의료조합이다.
광의료산업조합 참여업체는 이번 네일 엑스포에 부스 설치와 제품 홍보 활동에 나서며 참여하고 있다.
먼저 인아(INA)는 이번 엑스포에서 미니의류건조기 고급형을 선보인다. 설치장소 공간 제약이 없고 민감하고 청결해야 할 속옷 전용이다.
아이온블루(IONBLUE)는 세계 최초 생체리듬 조절 LED라이팅 기술과 플라즈마 이온 공기정화 기술을 이용한 신개념 공기청정기기 이크오프(Shake Off)와 스윗 드림(Sweet Dream) 제품을 출품한다.
명신메디컬은 원적외선을 활용한 의료용 및 일반 온열기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나노 탄소 재료로 만들어진 온열기에서 원적외선 파장이 방출되어 대사 촉진과 내장지방 감소 효과가 있다.
대신전자는 갈바닉 음이온을 이용해 피부 속 피지 및 노폐물들을 피부 밖으로 배출시키고 피부수렴 및 진정 효과를 거둘 수 있는 피부 미용기 이온미(IONMI)를 내놓는다.
링크옵틱스는 광기반 LED 유세포 분석기와 LED광원을 이용한 피부치료기를 선보인다. 또 마이크로 LED패치를 피부에 붙여서 자극을 줄이면서 미백과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인 저출력 광선조사기를 출품한다.
서동균 광주네일엑스포조직위원장은 “이번 네일엑스포는 국내외 네일아트 관련 제품의 전시 및 소개와 정보교류, 기능경기를 통한 네일리스트 발굴과 해외시장 진출 지원 등 국내 네일산업 발전을 위해 마련했다”며 “이미용 관련 종사자 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바린다”고 말했다.
양기생기자 gingullove@sr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