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한국예술종합교육원

커뮤니티

고객의 만족을 위해 도전을 멈추지 않는 한국예술종합학교교육원주식회사입니다.

뉴스정보

동구 관광숙박업 '체류형 관광' 위해 뭉쳤다. 초대회장 서동균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12-23
조회 수
668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해 광주 동구 지역 관광숙박업체가 뭉쳤다.

광주 동구문화관광재단은 지난 20일 머물며 즐기는 동구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역 관광숙박업체가 참여하는 동구 관광숙박업 얼라이언스(Alliance)를 출범했다.

동구 관광숙박업 얼라이언스에는 동구지역 관광호텔을 비롯, 한국관광공사 관광품질인증을 받은 숙박업소 등 22개 업체가 대거 참여했다.

이번 얼라이언스 결성을 계기로 회원사들은 동구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협업하고, 관광객 유치 등 지역관광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동구지역 관광숙박업계와 동반 성장을 목표로 얼라이언스 회원사에 대한 홍보마케팅, 서비스 CS교육 등 관광숙박업의 서비스 품질 향상과 관광객 유치 정보 공유, 동구 관광안내자료 제공 등 다양한 측면에서 협력과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동구 관광숙박업 얼라이언스 초대회장을 맡은 서동균 컬쳐호텔 람 이사는 "지역 숙박업체들이 다양한 관광객들의 니즈와 트렌드에 개별적으로 대응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면서 "얼라이언스를 통한 상호 공유와 협력을 통해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경쟁력을 높여가고 싶다"고 말했다.

문창현 동구문화관광재단 대표는 "회원사와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체류형 관광지로서 동구의 경쟁력을 갖추고, 동구 관광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22개 동구 관광숙박업체 ‘체류형 관광 활성화’ 협력 - 전남일보 (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