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컬처호텔람에서 지속가능사회를 위한 시대 담론^ 학술대회(감사패)
- 작성자
- 운영자
- 작성일
- 2022-06-13
- 조회 수
- 472 회
조선대학교 국제문화연구원은 지난 10일~11일 광주 동구 컬처호텔 LAAM에서 (사)문화융복합학회, (사)아시아유럽미래학회 등과 '지속가능사회를 위한 시대 담론'을 주제로 공동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들 3개 학술단체 회장을 맡고 있는 조선대 이승권 교수의 개회사로 시작된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조인철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과 김선옥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사장이 참석해 축사를 했다.
학술대회 첫 날에는 윤희철 한국지속가능발전센터장의 '지속가능발전과 전환의 방법'에 대한 기조강연에 이어 김정권 광운대 교수(한반도메타버스연구원장)와 김세원 기톨릭대 교수(전 동아일보 파리특파원)의 지정 토론이 진행됐다. 둘째 날에는 가사문화권 탐방을 비롯한 섹션별 학술대회가 열렸으며, 부대행사를 통해 건강한 지구와 지속가능사회를 위한 캠페인 활동도 벌였다.
이번 학술대회는 전국에서 모인 연구자들로 성황을 이뤘으며, 담양 소쇄원과 가사문화권, 광주호 주변 생태공원 등을 둘러보고 지속가능한 호남의 생태환경, 도시문화, 남도의 멋과 풍류, 남도 사상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학술대회를 주관한 이승권 조선대 국제문화연구원장은 "지속가능한 문화도시 광주를 만들기 위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