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한국예술종합교육원

커뮤니티

고객의 만족을 위해 도전을 멈추지 않는 한국예술종합학교교육원주식회사입니다.

뉴스정보

케이(K)-뷰티와 댄스, 패션에서 케이(K)-관광 활로 찾는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11-27
조회 수
147

art_16998558495924_ff8d71.jpg

art_1699927665369_bed65d.jpg

11. 13. 유인촌 장관과 이부진 위원장북촌 설화수의 집에서 관광미용패션케이팝 댄스 관계자 현장 의견 청취.. 광주는 동구를 뷰티관광 중심도시로!

“K-뷰티 발판 외래관광객 2천만 명 유치”문화체육관광부 ‘관광 전략 간담회’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유인촌 장관은 11월 13(오전, ‘케이(K)-뷰티’ 체험 공간인 서울 북촌 설화수의 집에서 외래관광객이 선호하는 새로운 관광 트렌드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24년 외래관광객 2천만 명 달성을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이번 간담회에는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이부진 위원장을 비롯해 관광미용(뷰티), 패션케이팝 댄스 관련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참석 업체아모레퍼시픽(화장품), 뷰티플레이(메이크업), 제니하우스(미용), 앤더슨벨(패션), 뷰 성형외과(성형), 원밀리언(), 크리에이트립(여행플랫폼), 패스트레인(뷰티플랫폼)


유인촌 장관은 코로나19 이후 국제관광이 회복되는 상황에서 케이(K)-컬처 전반에 대한 세계인들의 높은 인지도와 호감도를 방한 수요로 전환하는 관광 전략을 찾기 위해 외래관광객들에게 케이(K)-컬처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업체 관계자들과 함께하는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다세계적인 케이(K)-콘텐츠 관광 플랫폼인 크리에이트립에 따르면, ‘크리에이트립과 제휴한 미용실의 경우 외국인 매출이 8배 상승했으며, ‘원밀리언 케이(K)-댄스 아카데미 수강생의 80%가 외국인일 정도로 외래객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상황이다.


유 장관은 다양한 업계의 참석자들과 만나 장품·성형 등 미용(뷰티), 패션케이팝(K-POP) 댄스 체험 등 새로운 관광 트렌드로 자리 잡은 케이(K)-컬처 현장 이야기를 가감 없이 듣고이와 연계해 외래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전략적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유인촌 장관은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이해 외래관광객이 케이(K)-컬처의 발신지인 우리나라를 직접 방문해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광콘텐츠를 발굴하고 확산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특히 한국문의해위원회를 비롯한 다양한 민간 주체와 협력해 2024년 외래관광객 2만 명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